4조 (인식) 연구내용
<문 분류>
인공지능을 이용하여 동물문, 식물문, 인공물문, 자연산수문 등 문 별로 문양을 분류
<복잡도>
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공간의 개수를 세서 정의한다.
<밀도>
검은 부분과 하얀 부분의 비율로 밀도를 정의한다.
<군 분류>
- 단위격자를 바탕으로 벽지를 만든다.(미끄럼 대칭과 같은 대칭성을 파악하기 위해서)
가능하다면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생성한다. - 만든 벽지에서 인공지능으로 벽지군을 분류한다. (CNN)
벽지 단위격자에서 문의 종류, 벽지군의 종류 , 복잡도, 밀도를 인식한다.
1조, 3조 (생성) 연구내용
- 정간보에서 대칭성을 기하적으로 적용하여 음악 생성(새로운 메커니즘 발명)
- 문양에서 bpm추출 및 적용
- 문양의 문을 고려하여 시드음악 선정
- 시드음악의 구성 패턴 AI 학습
2조 (편곡) 연구내용
- 기존 악보 AI 학습
- 분산화음 사용
- GAN 기법 이용
- 장단, 시김새 넣기
5.25 연구 내용 발표 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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